본문 바로가기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결말 뜻 다시보기

찡키 2024. 7. 24.
반응형
 

 

 

명탐정 코난 시리즈의 26번째 극장판 영화인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은 하이바라 아이를 중심으로 한 흥미진진한 줄거리로 팬들을 사로잡았습니다. 하아라바의 정체가 탄로 날 위기에 놓이며 긴장감을 높인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결말부터 뜻, 그리고 다시 보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결말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정보

  • 개봉일 : 2023년 7월 20일
  • 장르 : 애니메이션, 추리, 범죄, 미스터리
  • 상영시간 : 110분
  • 상영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 OTT : 티빙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은 명탐정 코난 극장판 26번째 시리즈로, 하이바라와 검은 조직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펼쳐집니다. 극장판에서 7년 만에 등장하는 검은 조직과 하이바라의 정체가 탄로 날 위기에 놓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줄거리는 코난과 친구들이 고래 관광을 위해 하치조지마를 방문하면서 시작됩니다. 하이바라가 백화점에서 한 할머니에게 브로치 추첨권을 양보하는데, 이 모습을 본 소노코가 하이바라를 기특해하며 자신의 아버지 별장이 있는 하치조지마 별장으로 초대를 하여 다 같이 방문하게 됩니다.

 

이때 코난은 오키야 스바루에게 전화 한 통을 받게 되는데, 유럽의 경찰 조직인 유로폴 직원이 독일에서 진에게 살해되었다는 소식을 전해줍니다. 키르는 침입자의 이름은 그레고리, 코드 네임은 핑가이며, 레게 머리를 했다고 알려줍니다.

 

코난은 하치조지마에서 고래 관광을 하다가 익숙한 경찰들을 발견합니다. 쿠로다 효우에 등 경시청 관계자들이 경비를 서있는 것을 발견하고, 심상치 않게 여긴 코난은 실수인 척 그들의 보트에 몰래 탑니다. 보트가 도착한 곳은 하치조지마 근해에 건설된 해양 시설인 퍼시픽 부이라는 곳이었고, 이곳은 전 세계 경찰이 가지고 있는 CCTV를 연결하기 위한 비밀 해양 시설이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얼굴 인증 시스템을 이용한 신기술이 개발 중이었고, AI를 사용해 사진 한 장으로 현재 모습과 어린 시절의 사진을 매칭해 수배범이나 오래전에 실종된 사람들을 추적할 수 있는 생장 인식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퍼시픽 부이는 전 세계 엔지니어들이 모여 이 기술을 개발하고, 테스트 중이었습니다. 마키노 요스케, 나오미, 그레이스, 에드, 레온하르트 4명의 핵심 엔지니어가 있었는데, 이 중 나오미가 납치당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생장 인식 프로그램에 대한 존재를 알고 있었던 검은 조직은 엔지니어 나오미를 납치해 AI 시스템의 지식을 이용하려 합니다. 이 혼란 속에서 나오미의 목걸이 USB에서 하이바라의 과거 정체가 드러나게 됩니다. 셰리의 사진과 하이바라의 현재 사진이 일치한다는 자료를 발견하게 되면서, 그녀가 셰리임을 알게 되어 그녀도 검은 조직에 납치됩니다. 코난은 하이바라가 납치되었다는 것을 알고 필사적으로 그들을 쫓아가지만, 그들의 차는 갑자기 바닷속으로 뛰어들고, 바닷속에서 기다리고 있던 잠수함이 그들을 태워 사라집니다.

 

납치된 나오미와 하이바라가 만나게 되는데, 사실 그 둘은 오래 전의 친구였습니다. 나오미가 인종차별 당하고 있을 때, 친구 시호가 도와주었는데, 시호와 하이바라가 닮았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인종차별 피해자가 없길 바라며 생장 인식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어린 시절에 도와준 시호를 찾고 싶어서 시호 사진을 넣었는데 하이바라가 나왔다며, 그녀에게 미안하다고 합니다.

코난은 하이바라를 납치한 잠수함을 찾으려고 경찰과 협력하여 퍼시픽 부이를 통해 CCTV를 확인하는데, CCTV에서 검은 조직의 차가 사라지고, 아가사 박사님의 차도 보이지 않아 영상이 조작됐음을 알게 됩니다. 내부 첩자로 인해 사라진 기록들이 있어 어려움을 겪던 중에 레온하르트가 딥페이크를 통해 자살로 위장됐다는 것을 알게 되고, 내부 첩자가 핑가, 그레이스라는 사실을 밝혀냅니다. 코난이 신이치라는 사실도 알고 있었던 핑가는 잠수함으로 도망칩니다

 

한편, 키르가 하이바라를 납치했을 때, 하이바라가 키르의 옷 뒤에 도청기를 달아 탈출하는 방법을 알아내고, 나오미와 함께 탈출 계획을 세웁니다. 코난은 아가사 박사님의 발명품인 수중 스쿠터를 타고 바닷속으로 들어가게 되고, 하이바라와 나오미가 탈출한 것을 확인한 후 조명탄을 쏴 아카이가 잠수함을 폭파시킵니다. 검은 조직은 비상용을 타고 탈출하지만, 잠수함으로 도망치 핑가는 진과 그의 일당들에게 배신당하며 잠수함과 함께 폭파됩니다.

 

검은 조직에서는 하이바라의 정체를 알고 뒤쫓으려 하지만, 그 순간 생장 인식 프로그램에서 셰리의 얼굴이 여러 군데에서 확인이 되고, 기술의 오류를 확인한 검은 조직은 하이바라를 더 이상 추격하지 않기로 합니다. 사실 셰리의 얼굴이 여러 군데에서 뜨게 된 것은 베르무트의 변장 때문이었습니다. 그녀가 일부러 셰리의 얼굴로 변장하고, 전 세계를 누벼 셰리의 얼굴이 전 세계에서 확인이 되고, 프로그램의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한 검은 조직은 하이바라 추격을 포기하게 됩니다.

 

또한, 베르무트가 하이바라를 도와준 이유가 밝혀집니다. 영화의 첫 시작에서 하이바라가 한 할머니에게 브로치 추첨권을 양보하게 되는데, 그때 추첨권을 받은 할머니가 베르무트였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뜻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에서 흑철의 어영은 영화의 중요 테마를 나타냅니다.

 

흑철은 잠수함, 어영은 물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의 모습, 그림자를 의미하며, 잠수함이 물고기 그림자처럼 떠다닌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잠수함처럼 물속에서 보이지 않게 움직이는 검은 조직의 은밀함과 위험성으로 해석할 수도 있으며, 이러한 제목은 바닷속에서 벌어지는 배경과 분위기를 반영합니다.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다시보기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은 OTT 플랫폼을 통해 언제든지 다시 보기가 가능합니다. 티빙을 구독 중이라면 추가 요금 결제 없이 자막, 더빙판 모두 무료로 시청할 수 있고, 네이버 시리즈온과 같은 VOD 서비스에서는 개별 구매로 시청이 가능하며 모든 시청자가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은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예측 불가한 결말, 그리고 7년 만에 돌아온 검은 조직의 등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극장판 중 하나입니다. 일부 관객들은 추리에 대한 내용이나 전체적인 개연성이 부족하는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지만, 코난이 퍼시픽 부이에서 발생한 납치와 내부 첩자를 해결하고, 하이바라와 나오미가 탈출한 뒤 잠수함이 폭파되는 장면, 베르무트가 하이바라를 도와준 이유에 대한 이야기는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명탐정 코난'은 매력적인 스토리와 복잡한 캐릭터 역학으로 돋보이는 작품이며, 강렬한 액션, 뛰어난 미스터리, 감정적 깊이를 결합한 영화로 코난 시리즈 팬들에게는 필수 관람작입니다. 긴장감 넘치는 액션과 흥미로운 추리극이 돋보이는 '명탐정 코난'을 통해 코난의 세계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